핫토픽STORY 2015.10.23 21:11


여러분들께서 더 많은 자료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가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꾸준한 업데이트는 되지 못하여도.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소스, code,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정보를 보시고 찾고자 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게시판에 질문주시면 답변도 달아드립니다.


LG전자(066570) 주식 매도, 매수 분석 주식투자



저 같은 경우 목표가 매도 보다 시점 매도 입니다. 

제가 보고 있던 시점은 내년 2분기(1분기 실적 발표)에 팔려 했지요. 
제 평단은 4만 5천원. 

매수했던 이유는 핸드폰 사업부에 대한 가치평가(PBR 기준) ‘0’으로 되어 있던 주가임. 
4분기 기대했던 것: ‘넥서스’. V10이 아니라 넥서스. 왜? 넥서스는 충성 고객이 많음. 그리고 고가의 폰도 아님. 오로지 구글에 특화되어 있는 폰. 충성 고객들은 구글 빠들임. 구글 OS 최적화된 폰으로 세컨폰 장난감으로 쓴다고 앎(이건 내 자체 분석). 

단! 그게 아니더라도 넥서스는 항상 준수한 판매율을 가져왔음. 폭삭 망했던 적이 없음. + 이전 엘쥐와 합작 폰은 좋은 결과물로 기억되고 있어 ‘기대감’이 있음. 주식은 ‘기대감’ + ‘실적’으로 움직임. 

즉, 핸드폰 사업부에 대한 가치 올라가고(실적 + 기대감), 내년 올리핌 특수로 일반 티비 및 올레드(올레드가 개화기던 말던, 실적 개선세 보여주고 시장 침투력 보여주면 기대감에 올라감) 현재 주가보다는 무조건 상승(개인 의견, 투자는 알아서)한다고 자체 판단했음. 


매동 
엘지 전자의 주가는 GM과의 협업 전에도 저평가 되어 있다고 많이 했음. 하지만 위의 이유로 나는 올라간다고 보앗고, 실제로 엘지 전자는 4만선 터치 이후 꾸준히 오름. 공매 비중도 줄고 대차잔고도 일정 수준으로 떨어졌음. 

지금 현 상황… 
매동 위주로 평가. 14.41프로 오름. 개미들(단타쟁이들) 엄청 들어옴. 개미가 계속 단타치고 난리 나니 외국인들과 기관들이 한번에 올리기에는 무리가 있음. 실제로 매동 보면 5일연속 외국인과 기관계 매수. 이것은 GM이 아니라 현재(GM전) 주가가 너무 저평가. 일단 잠깐 들러붙은 개미들을 때어낼 필요가 있음. 

그 이유? 
내가 엘지 보유 4개월인데, 오늘처럼 외국인들이 단타 매수매도하고 가만히 있던 적 처음임. 이랬던 적이 없음. 지금 상황보면서 대기 중. 기회 될때마다 매수 매수 매수 중. 

개인들의 약점은 시간. 개인들의 강점 또한 시간. 나 같은 경우 이 종목 말고 3개 돌리고 있음. 하지만! 내가 볼 때 지금 물린 것은 엘지전자 임. 왜? 나는 계속 가져갈 생각하고 있음. 언제까지? 일단 GM이 터졌으니 2017년 실적 반영(나는 실적보다 MS 즉 시장 점유율 확인 하고 싶음)분을 보고 싶음. 

즉, 다시 정리하면 나는 GM과 상관 없이 내년 2분기까지 무조건 홀딩이었음. 

내 투자패턴이나 투자방법은 따로 관리한게 있고, 누가 올려달려서 엘쥐 간략하게 글 쓴다. 

투자는 명심해라. 

자신의 기준으로 판단해서 하는 것. 

자신의 기법으로 하는 것. 

남 탓 하지 말 것. 

어차피 세상은 놀이터. 


카페24 웹호스팅

카페24 쇼핑몰창업



여러분들께서 더 많은 자료를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로 가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꾸준한 업데이트는 되지 못하여도. 여러분들이 찾고자 하는 소스, code, 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정보를 보시고 찾고자 하는 문제를 해결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게시판에 질문주시면 답변도 달아드립니다.



웹호스팅 정보 - it 전문 블로거
posted by New&C

댓글을 달아 주세요